청소년들에게 꿈을 선물하기 위한 '2012 청소년 드림콘서트 - 신통방통'이 9월15일(토) 10시부터 중앙여자고등학교에서 개최된다.
사단법인 문화예술교육협회와 21세기교육연구원이 주관해 열리는 첫 행사의 주제는 '언론,미디어' 분야로 자신의 꿈을 찾고 싶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언론, 기획, 미디어, 인터넷 매체와 관련 직업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40여명의 전문가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직접 청소년들의 진로상담사이자 멘토로 나선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청소년들은 직업인들과 만나 미래를 설계하는데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단을 꾸려 준비한 공연과 게임, 먹거리 코너도 준비돼 있다. 행사시간은 10:00~15:30, 입장료는 5,000원이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점심 식사와 언론미디어 관련 직업 정부가 담긴 소책자가 제공된다. 신청과 문의는 http://www.dadream.kr에서 하면 된다.
'2012년 청소년 드림콘서트'는 지난 5월 '제1회 형형색색 : 디자인' 행사를 시작으로 7월에 '남녀공학 : 정보기술(IT)과 인터넷'이라는 주제로 2회 행사를 개최했고 제3회는 9월15일 '신통방통 : 언론과 미디어', 제4회는 '훈민정음 : 한스타일', '제5회는 '생생그린 : 생명,환경', 제6회는 '독수공방 : 공연,예술,엔터테인먼트', 제7회 '방방곡곡 : 여행,관광'을 주제로 매월 1회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