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방송된 후 일주일이 다 되도록 네티즌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화제가 되고 있는 '응답하라 1997' 대세커플 서인국(윤제 역)-정은지(시원 역)의 ‘계단 감기키스’ 비하인드 컷들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계단 감기키스’는 윤제-시원의 키스신에 네티즌들이 붙여 준 애칭으로 준희가 근무하는 병원 비밀장소인 비상계단에서 키스를 한 후 감기에 걸렸던 시원이 윤제에게 약봉지를 건네며 “아나~ 이제 나는 다 나았다~”라고 말하는 장면에서 비롯됐습니다.
하나뿐인 가족인 형에 대한 의리로 좋아하는 여자를 포기해야 했던 소년, 너무 오랫동안 친구로 지내 두근대는 마음이 사랑인 줄도 몰랐던 소녀, 그들이 6년 만에 우연히 다시 만나 서로에 대한 감정에만 충실하며 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던 것이 바로 이 ‘계단 감기키스’ 이기에 윤제-시원커플을 지지하는 많은 네티즌들이 꾸준한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공개된 사진들 속에서 시종일관 자연스럽고 담담해 보이는 서인국의 모습과는 달리 은지의 얼굴에는 긴장한 표정이 역력해 두 사람의 대조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본을 보며 대사 연습을 하다가도 입술을 삐쭉 내밀며 입술풀기 연습을 하거나 어느 순간 빵 터져 웃고 있는 모습과 함께 무릎을 잡고 서인국의 반대방향으로 얼굴을 돌리고 웅크린 모습이 딱 스무살 그대로의 은지의 상황을 보는 듯 한 느낌입니다.
'응답하라 1997' 제작진은 “극 중에서 두 사람의 키스 신이 처음은 아니지만 수돗가 키스 신이 윤제의 마음을 확인하는 고등학생들의 버드키스(Bird Kiss) 느낌이었다면, 이 번에는 성인이 된 두 사람이 진솔하게 서로의 감정을 확인하는 키스라는 느낌을 줄 수 있어야 했기에 제작진이나 출연진 모두 긴장을 많이 했었다” 라며 “하지만 충분한 사전 리허설 덕분에 실제 촬영에서는 많은 NG없이 완성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응답하라 1997' 7주차 13, 14화 방송 분은 10일(월) 밤 11시 재방송으로 다시 만날 수 있으며, 오는 11일(화) 밤 11시에는 8주차 15화 ‘당신이 사랑하는 동안에’가 방송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