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이 세계 최대 동영상 싸이트인 유투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기업홍보전략을 펼치고 있어 눈낄을 끌었습니다.
쌍용건설은 지난 5월 자사의 유투브 전용 채널 (www.youtube.com/ssangyongenc)을 구축하고, 홍보영화와 주요 프로젝트 시공 과정 등의 동영상 7건을 11개 언어로 소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투브를 통해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잠재 고객에게 회사를 알리기 위해 전용 채널을 구축했다"며 "지금까지 미국과 러시아, 일본 등 35개국에서 관련동영상을 조회하는 등 홍보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