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분 많은 지성피부, 화장품 안 쓰는 게 답이다?!
피지분비가 많고 얼굴이 항상 번들거리는 지성피부의 소유자들 중, 자신만의 피부관리법으로 기초 화장품 사용을 최소화 하는 경우가 있다. 그 까닭은 무언가를 바르지 않아도 얼굴이 항상 번들거리고 답답하며, 기초화장품을 잘못 사용했을 경우 뾰루지나 여드름 등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도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른 타입의 피부뿐만 아니라, 지성피부라고 하더라도 평소 기초화장품 사용에 소홀하게 된다면 각종 피부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지성피부의 경우 넘치는 유분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수분밸런스를 적절하게 유지해주어야 하는데, 이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기초관리 화장품을 제대로 사용하지 않으면 되려 피지분비가 늘고 여드름과 같은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지성피부가 되는 까닭은 유전적으로 피지선이 발달했거나, 내 외부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과다피지분비가 일어나기 때문이다. 아울러 사람의 신체는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그 부족한 부분을 피지를 분비해 채우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지성피부라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피지만 과도하게 제거하거나 화장품 사용을 지나치게 꺼려하는 것은 피부 수분부족 현상을 더욱 촉진하고 여러 가지 피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게 된다.
지성, 여드름피부 전문 화장품 레스트리 관계자는 “지성피부라도 스킨, 로션, 수분크림 정도의 기초화장품 사용은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실천사항이다. 단, 화장품 선택에 있어서 피부 속 수분을 채워주되 민감할 수 있는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 오일프리 제품을 택하는 것이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방법이다”고 설명했다.
지성피부의 기초화장품들은 기본적으로 오일프리 제품으로써 유분이나 오일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야 유분이 많은 피부에 트러블을 발생시킬 요인을 미리 차단할 수 있다. 세안 후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스킨의 경우 약간의 알코올을 함유하여 세안 후에도 모공에 남을 수 있는 피부 노폐물과 피지를 닦아내 줄 수 있는 수렴기능 제품이 좋으며, 스킨 사용 후에는 부족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유연하게 가꿔줄 수 있는 산뜻한 로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기초제품만으로는 피지컨트롤이 어려운 경우 피지조절 전용 제품을 사용해주면 피지분비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수분크림은 건성피부 못지 않게 지성피부가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기초화장품 중 하나로써 유분 없이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워줄 수 있는 지성전용 제품이 좋다.
레스트리는 전문 기술과 노하우를 앞세워 불필요한 피지는 제거하고 모공을 깨끗하게 해주며 유분 없이 산뜻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순한 화장품들을 개발해 공식 홈페이지(www.restree.com)에서 선보이고 있다. 스킨,로션과 같은 기초제품을 기본으로 깔끔한 세안을 위한 폼클렌징, 피지관리용 세럼과 유분없는 산뜻한 젤타입 수분크림 등 지성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피부 전문가로부터 1:1 피부상담, 제품추천을 받아보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