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하반기 대졸 2천여명 채용

입력 2012-08-20 14:07
현대자동차이 2012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현대차는 오는 9월 4일부터 14일까지 자사 인터넷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hyundai.com)를 통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지원서를 접수받습니다. 지원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2013년도 2월 졸업예정자와 기 졸업자입니다.



이번 채용은 전략지원, 개발, 플랜트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됩니다. 세부 모집 분야는 먼저 전략지원 부문에 경영지원, 재경, 해외영업해외마케팅, 국내영업지원·국내마케팅·서비스, 상품 기획 분야입니다. 그리고 개발 부문에 연구개발, 파이롯트, 구매 및 부품개발 분야, 마지막으로 플랜트 부문에 플랜트 운영, 플랜트 기술, 품질 분야입니다.



응시자는 희망 분야를 선택해서 지원하면 되고 모든 전형은 각 분야별로 이뤄집니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HKAT), 3차 면접전형, 4차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9월 중 현대차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인적성검사를 통과한 지원자는 1차로 핵심역량면접, 직무역량면접, 2차로 임원면접, 영어면접을 거쳐 선발됩니다.



특히 면접 과정 중 본인의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100초 스피치´ 등의 전형을 통해 다양한 역량과 경험을 갖춘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할 예정입니다.



현대차는 올해 상·하반기를 통틀어 7천500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이 중 대학생 인턴 1천명과 생산직 2천200여명을 제외한 대졸 채용규모는 4천300명입니다.



회사측은 상·하반기 채용인원을 구분해 밝히지는 않았으나, 대략 하반기 대졸 채용만 2천여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한국직업방송 / www.work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