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이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정부 캠페인을 알리고자 우유팩을 활용한 홍보에 나섰습니다.
매일유업은 '매일우유 오리지널 1,000ml'에 스캔을 하면 보건복지부가 추진하고 있는 '마음을 더하세요, 마더하세요 캠페인' 모바일 페이지로 연결되는 컬러코드를 부착해 출시했습니다.
'마음을 더하세요, 마더하세요 캠페인'은 최근의 저출산 추세를 극복하려면 기업과 사회가 함께 나서야 한다는 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추진하고 있는 운동입니다.
마더 캠페인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육아 이야기, 웹툰 보기, CF 다시 보기, 100인의 아빠단 활동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하루 16만개 팔려나가는 우유팩을 통한 홍보의 효과는 숫자로 계산할 수 없을 것"이라며 "저출산 극복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적극 참여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