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의 2분기 영업이익이 22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1%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천445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11.4%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25.8% 줄어든 21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GS홈쇼핑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2% 늘어난 5천87억원, 영업이익은 10.7% 감소한 500억원, 당기순이익은 75% 급감한 45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GS홈쇼핑은 "당기순이익 감소폭이 큰 것은 지난해 GS강남방송과 GS울산방송 매각 이익이 반영된 데 따른 기저효과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