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전문기업 ㈜아모제(대표 신희호, www.amoje.com)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경영(CCM; 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시스템 도입을 선언하고
, 전사적인 고객 만족도 개선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CCM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
아모제는 이를 위해 올해 초 QSC결의대회를 기점으로 ▲직종별·부분별 CS(Customer Satisfaction) 교육강화 ▲고객의 소리 문자 알림 서비스 도입 ▲고객만족점수에 의한 상벌제도 강화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사업부문의 서비스매니저와 사내 CS강사의 서비스 역량 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위해 국가공인 서비스 관리 자격증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들이 각 부서의 현실에 CS를 접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더불어 최고 고객 책임자(Chief Consumer Officer, CCO)직을 신설하고, 현 고객만족본부 본부장인 김영배 본부장을 지난 1월 CCO에 임명했습니다. 한편, ㈜아모제는 고객 서비스 품질에 대한 높은 관심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소비자가 선정한 서비스 품질 관련 대상을 6회 이상 수상한 바 있습니다. ㈜아모제는 여수세계박람회의 대표식음사업장으로 선정되어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며 운영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