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올해 상반기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도내 우수 업체 12곳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12일 인증서를 수여했습니다.
이번에 인증서 수여기업은 ㈜와이피씨(김포), ㈜덕명(부천), 에치디프로㈜(부천), ㈜뷰웍스(성남), 알폰스테크㈜(성남), 이에스이㈜(성남), ㈜디앤디프린팅(시흥), ㈜엠엠테크(안산), ㈜한산리니어시스템(안산), ㈜마미로봇(하남), ㈜싸이노스(화성), ㈜인천이피에스(화성) 등 12개사입니다.
이번에 인증서를 받은 12개 기업은 작년 한해 총210명을 고용(기업당 평균 17명)하는 등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어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일자리 우수기업' 현판과 마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인증서를 수여받고,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가 면제됩니다.
또 해외마케팅이나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각종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시 가점 부여 및 금리 우대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유리한 조건으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는 2009년부터 고용창출, 기업경영 우수성, 일자리 성장가능성, 복지제도, 취약계층 배려 등 종합 심사를 거쳐 일자리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증 기업 12개사를 합치면 지금까지 도내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은 모두 119개사로 늘어났습니다.
<한국직업방송 / www.work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