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선 기흥역 역세권 단지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 분양!

입력 2012-07-09 14:14
◈ 분당선 기흥역 역세권 단지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 분양!



지난 25일 3순위 청약결과 평균 1.14대 1의 경쟁률을 보인 롯데건설의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가 분양중이다. 이 아파트는 올해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화성 동탄2신도시?화성 반월?화성 봉담 등 경부축 분양의 첫 시동을 거는 사업이다.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는 지하 6층~지상 31층 3개동 전용 84㎡의 625세대 규모로 짓는 초고층 아파트다. 롯데건설은 성원건설의 부도로 공사가 중단됐던 사업장을 인수해 롯데마트를 입점시키는 한편 분양면적은 기존의 대형 위주에서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다운사이징 하는 등 제품력을 한층 강화하고 고급화시켜 새롭게 선보인다. 분양가도 성원건설 분양 당시보다 3.3㎡당 300만~400만원 가량 낮춰 시세 수준인 1000만원대의 분양가를 갖춘 점이 눈길을 끈다.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는 31층 초고층으로 지어져 주변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개방감과 일조권이 뛰어나다. 지상 2층에는 약 2000㎡ 규모의 주거 3개 동을 연결한 ‘플랫폼 커뮤니티’를 구성하는데 3개동을 연결하는 복도는 외부정원과 어우러져 도심속의 산책로를 연상시키는 휴게공간으로 만들어진다. 용도에 따라 스포츠, 스터디, 실버&키즈, 업무 등 4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 GX, 골프(타석4개 퍼팅연습장,개인라카실 포함), 샤워실이 들어선다. 스터디존에는 북카페 홈오피스 세미나실 포함한 작은 도서관과 남녀독서실이, 실버&키즈존에는 경로당과 보욕시설을 비롯해 맘&키즈카페(휴게용카페 실내놀이터 포함)가 조성된다. 이밖에 업무존에는 관리사무실, 통합경비실, 숙직실, 회의실 등이 마련된다.



지하철 분당선과 용인경전철이 만나는 기흥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아파트다. 수원IC가 근접해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전국 각지로 이동할 수 있고, 강남과 동탄을 잇는 용인~서울간고속화도로도 근거리에 위치해 서울 강남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인근에는 그랜드백화점과 홈플러스를 비롯해 상업시설이 밀집해있는 영통지구가 근거리에 위치한다. 죽전 신세계 백화점과 분당의 편의시설, 앞으로 들어서게 될 광교신도시 현대백화점 등 편의 및 쇼핑시설이 풍부하다.



신갈초?중?고교, 구갈초?중, 기흥중?고교 등 명문학교를 비롯해 영통의 학원가 등이 위치해 있다. 특히 영통 학원가에는 국내 유수의 유치원과 영어학원 등이 밀집해있어 어린 자녀부터 중고교생 자녀까지 교육이 가능하다. 이밖에 근거리에 남부CC, 수원CC, 태광CC등 골프장을 비롯해 기흥 호수공원 등이 위치해 주거여건도 쾌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