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여론과 TV가 만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네 명의 파워 트위트리언이 한 주간 2천만건 이상의 검색어에서 걸려진 핫 이슈를 뽑아 가식 없는 입담을 펼칩니다.
국내 유일의 IT전문방송 ‘채널IT'에서는 사회적 이슈를 속 시원하게 터놓고 소통할 수 있는 ‘직설IT수다’(직설잇수다)를 4일 오후 4시30분 생방송으로 첫방송합니다.
‘직설 IT 수다’는 사회 핫 이슈들부터 실시간 SNS 토크까지 IT 전문가들의 거침없는 수다가 어우러진 신개념 IT 토크 콘서트 프로그램입니다.
한 주간 화두가 된 IT 이슈, 제품, 어플 등에 대한 IT이슈 메이커들의 직설적 토론으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느데 시청자들의 실시간 SNS 소셜댓글을 통한 전문가들과의 이슈 공방전도 중요한 관전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강성욱 제작사업국장은 ‘직설IT수다는 IT의 숨겨진 뒷 이야기를 전문가의 관점에서 심도있게 그리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IT이슈를 적극적으로 발굴 하는 게 목적이 있다.’ 라고 밝혔습니다.
IT에 대해 거침없는 입담을 보여줄 대표 출연진은 모두 7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진 파워 트위트리안입니다. 정지훈(관동의대 IT융합연구소장), 황병선(청강문화산업대 교수), 명승은(티엔엠미디어 공동대표), 김국현(에디토이 대표) 네 명이 공동 MC를 맡게 됐습니다.
매주 IT업계의 핫이슈를 네명의 입담꾼이 신랄하게 분석, 비판, 해석해 내는데 통신업계와 인터넷업체의 예민한 사안인 ‘MVOIP’나 IT와 연관된 정치권의 문제도 이들은 수다로 거침없이 풀어낼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정지훈 교수의 친절한 해설, 김국현 대표의 날카로운 지적, 명승은 대표의 유쾌한 반격, 황병선 교수의 냉철한 분석으로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IT전문방송 다운 신선함으로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4일 첫 방송에서는 새롭게 공개된 iOS6 베타2와 구글 젤라빈에 대해 집중분석하고, 카카오톡 유료화와 IT흥신소에 얽힌 뒷이야기들이 공개됩니다.
실시간 소셜댓글 분석과 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금주의 ‘빅 마우스’를 선정하는 등의 다양한 재밋거리가 있다. 또한, 페이스북 등의 SNS네트워크와 채널IT홈페이지를 통해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상품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채널IT와 USTREAM, 채널IT웹, 올레TV NOW를 통해서 동시 생방송으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