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특화 아파트가 뜬다! 반도건설 양산 반도유보라4차 주목
최근 주택시장이 투자에서 실수요 중심으로 바뀌면서 아이 교육에 초점을 맞춘 ‘에듀 마케팅’이 늘고 있다. 아파트를 선택하는 데 있어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 중 교육은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이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실수요자 중 내 집 마련과 동시에 자녀 교육에도 관심이 많은 30~40대 부부들을 타겟으로 건설사가 직접 단지 내 학원을 유치하거나 인근 학원의 수강료를 할인해주는 등 적극적인 에듀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주변 학군이나 교육 인프라 소개에 그쳤던 기존의 소극적 마케팅과는 다르다.
일부 건설사는 아파트 설계 초기단계부터 교육하기 좋은 주거 환경과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하기도 한다. 양산시 물금택지지구 46블록에서 분양중인 '양산 반도유보라 4차'는 양산신도시 최초로 단지 내 영어마을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나 YBM시사영어사와 함께하는 영어마을을 도입하여, 신뢰성 있는 영어조기교육을 받을 수 있어 어린자녀를 둔 인근 부산·경남권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는 단지 좌측으로 맞닿아 있는 초등학교, 고등학교와 더불어 자녀들의 안전통학도 확보하고 있으므로 향후 교육 프리미엄이란 미래가치도 크게 작용 될 전망이다.
이러한 교육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반도건설은 기존의 양산신도시 반도유보라 1,2,3차의 입주민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더 업그레이드 된 설계구조와 커뮤니티 구성으로 명품아파트를 추구하고 있다.
전세대 4~4.5Bay에 4Room 설계, 개방감과 조망, 채광 통풍을 극대화하여 주거 쾌적성을 높였고, 단지 설계에서도 축구장 3배 면적의 단지 내 중앙광장, 양산신도시 최초 20cm 더 넓은 주차공간, 약 1km에 달하는 단지 둘레길 조성하고 특히 최대 동간거리가 174m에 달하여 채광 및 조망이 우수한 점은 쾌적한 웰빙 단지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1pass card 시스템을 적용하여, 입주민의 원패스키를 인식하면 해당세대로 차가 주차장에 도착했다는 알람이 도착하고 엘리베이터가 지하주차장으로 내려와 대기하는 등의 입주민편의를 위한 최첨단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이와 함께 단계별로 밝아지는 지하주차장의 LED등 설치, 태양광과 풍력으로 전기를 공급하는 친환경 LED가로등 시설, 아파트 옥상의 빗물을 모아 두었다가 단지 청소 및 조경수 등으로 사용하는 친환경 빗물이용 시스템이 적용하여 첨단시설을 적용한 아파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반도건설 양산 반도유보라4차 분양가는 3.3㎡ 당 평균725만원(최저 680만원대~)이며 초기 금융비용을 최소화 하기위해 계약금(계약시)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를 적용했다. 현재 내집마련을 계획하는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일부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중이다.
모델하우스는 남양산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