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한양수자인..교육프리미엄 '주목'

입력 2012-06-25 16:30
<앵커>



경기도 수원 영통에 교통과 배후수요, 교육프리미엄까지 두루 갖춘 단지가 분양됩니다.



취학자녀를 둔 학부모는 물론, 서울 강남으로 출퇴근 하는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신용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경기도 수원 영통에 들어설 한양수자인 에듀파크의 모델하우스입니다.



주변에 학교와 학원가가 밀집돼 있고, 단지내에는 전자도서관과 독서실 등을 갖추고 있어 학부형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인터뷰]최정임 수원시 권선구



학원에 가려면 영통에 가야해요 영통이 주위에 학원이나 학군들이 괜찮거든요 그리고 강남하고도 가깝고 엄마들이 교육에 신경쓰는 사람들은 영통으로 가요



수지와 분당과의 접근성도 좋아 북수원 등 주변 지역에서 이주를 고려하는 수요도 많습니다.



[인터뷰] 유광주 수원시 조원동



용인수지나 분당쪽에 인접해 있으니까 수원 안쪽보다 메리트가 있고, 지하철도 분당선이 들어오니까 서울로 출근하는 분들한테는 괜찮거든요.



3.3㎡당 분양가는 1000만원에서 1100만원선.



전용 면적 84㎡를 기준으로 최근 분양된 영통지구의 다른 단지보다 5천만원정도 저렴합니다.



중소형에서 대형까지 선택의 폭이 넓고 올해 말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 호재까지 있어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인터뷰] 백우경 한양 분양소장



그동안 영통지구는 중대형 평형으로만 구성돼 있었는데 이번 한양수자인에서 중소형에서 중대형까지 고루 분양하게 됐고, 더불어 올 12월 개통예정인 방죽역이 도보로 이용가능하다 보니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 삼성디지털시티 연구소가 완공되면 총 2만3천명에 달하는 연구인력이 유입될 것으로 보여 배후수요도 탄탄합니다.



편리한 교통여건과 주거여건 교육프리미엄까지 두루 갖춘 영통 한양수자인에듀파크.



부동산 시장이 상승기로 접어들 경우 높은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