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근, "단기 썸머랠리 가능성…SNS 관련주 주목"

입력 2012-06-20 16:23
수정 2012-06-20 16:23
◈ 이효근 대표, "단기 썸머랠리 가능성…SNS 관련주 주목"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전문가 이효근 대표가 오늘(20일) 저녁 8시 '썸머랠리 가능성과 시크릿 3선' 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강연회를 실시한다.



이 대표는 지난 14일 장중 공개방송에서 추천한 7개의 종목 중 넥스콘테크, 일진디스플레이, 옵트론텍, 매일유업, 테라세미콘이 당일 목표가 대비 5% 수익을 각각 달성해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투자자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 대표는 현 시장에 대해 글로벌 증시를 불편하게 했던 네 가지 진실 중에 그리스 총선 문제는 이미 지나갔으며 JP 모건 아시아 통화지수는 유럽의 정치적, 재정적 리스크가 증가한 5월부터 하락하기 시작해서 전 저점인 지난 해 말과 유럽 재정위기가 확대된 지난 해 8~9월 수준에도 못 미치는 수준까지 내려갔다고 진단했다.



그러나 6 월 들어 상승세 보이며 위험자산 선호도 상승 가능성을 보이며 한국의 경우에도 이달에 원/달러 환율이 약 1.96% 절상되는 모습인데 글로벌 자금이 안정자산에서 다시 위험자산으로 돌아서기 시작하고 있다고 내다봤다.



하지만 이제부터 시장의 긍정적 흐름이 감지되고 있으며 최근 이머징시장에서도 인도네시아, 말레지아 등 지난번 하락에서 상승 전환하는 등 이제는 하락을 논하기 보다는 종목을 논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렇지만 유럽발 변동성이 여전히 남아 있는 분위기라서 지수가 본격랠리로 가기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이며 지수보다는 종목 중심이 될 것이기 때문에 LG전자 포스코 처럼 지나치게 단기 낙폭을 보이는 종목과 코스닥 종목에 비중을 두는 가운데 중국소비, 페이스북으로 대변되는 소셜네트웍크 관련주, 모바일 관련 IT주들을 주목해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2분기 실적 발표 앞두고 있는 관계로 실적개선주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야간 공개방송 당일 전문가 방송 할인 이벤트를 실시 하는데 1개월을 경우 11만원 할인과 3개월의 경우 40만원할인 1개월 추가무료연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고객센터(1599-0700)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