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장 김남귀 차장, "그리스 해결에도 외국인투자금 유입 미지수"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전문가인 명장 김남귀 차장이 최근 인기프로그램 '단 한 명의 고수(이하 단고수)'에 출연해 누적 수익률 1위 확정을 눈 앞에 두고 있다.
김 차장은 최근 글로벌 상황을 정확히 판단하고, 중국내수소비 및 게임주들을 발굴해 수익을 올리고 있다.
그는 유로존 리스크를 벗어나면서 중국 정부의 정책지원을 받는 중국 내수소비 및 게임주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이라고 예상하면서 글로벌 화장품ODM 회사로 거듭나는 코스맥스를 2만550원에 추천해 29.02%의 수익을 올렸고,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로 거듭나는 게임빌은 8만2500원에 추천해 16.71% 수익율을 기록했다.
또한 내년 생산 CAPA 능력 10배 증진과 글로벌 시장점유율 확대로 이어지는 메디톡스 역시 4만8000원에 추천해 7.68%의 수익을 올리는 등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높은 수익을 올렸다고 밝혔다.
김 차장은 자신의 매매 성향이 소형 테마주가 아닌 성장성과 기업의 펀더멘탈을 보고 투자하는 가치투자인데 이번에 단기간 높은 수익을 올려 자신의 투자성향이 퇴색되지 않았으면 좋겠다면서, 기업의 성장성에 투자하는 것이 '정석 투자'라고 강조했다.
그는 현 시장 대해 그리스 총선이 신민당의 승리로 끝나면서 그리스 유로존 탈퇴 리스크는 낮아 졌으나 그리스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된 것은 아니라고 분석했다. 또한 스페인을 비롯한 유로존 재정 위기 국가들의 문제도 여전히 산적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당분간 안도랠리 성격의 지수반등이 예상되기는 하지만 급격한 외국인 투자자금의 국내증시로의 유입은 어려워 보인다고 내다봤다.
한편 명장 김남귀 차장은 투자자들의 성공투자를 위해 명장은 ‘단고수 1위 전략법’이라는 주제로 오는 25일(월)부터 29일(금)까지 매일 오후 3시 30분부터 유료 기법강의를 실시하며 수강료는 11만원이다.
수강생은 명장 김남귀 차장의 VIP방송 가입 시 11만원 할인 혜택이 가능하며 기존 VIP회원의 경우 무료로 기법강의 청취 가능하다.
전문가방송 가입 및 기법강좌 수강에 대한 문의는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고객센터(1599-07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