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스쿨 라이브, 꾸준한 속기사 자격증 취득자 배출

입력 2012-06-15 17:00
◈ 넷스쿨 라이브, 꾸준한 속기사 자격증 취득자 배출



올해 들어 경찰청 원스톱 지원센터를 통해 활동하고 잇는 속기사중 넷스쿨 라이브 출신 속기사라는 것이 알려지면 새삼 관심을 받으며, 검찰을 비롯한 속기공무원 취업에서도 한발 앞선 모습을 보이고 있는 속기교육 기관인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www.netlive.co.kr)'에서는 얼마전 발표된 2012년도 1차 속기사 국가자격증 시험에서도 많은 합격자수를 기록한 것으로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꾸준히 온라인 화상강의만을 통해 많은 디지털영상속기사들을 배출해온 온라인 속기교육 기관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는 2010년과 2011년도에도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며 속기사 양성의 산실로 인정 받아 오고 있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시험방식이 바뀌며 학생들의 걱정이 많았던 이번 시험에서도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며 그 영광을 잇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넷스쿨 라이브의 박건 팀장은 “최근 일부 업체 및 단체에서 편향된 정보를 통해 정확하지 않은 합격자 수나 정보를 알려주고 있으나 이번 시험을 통해 그런 수치가 무의미한 수치임을 다시금 확인하게 되어서 다행스럽다. 실제 넷스쿨 라이브 화상교육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수업으로 학원의 장점과 온라인의 장점이 잘 조화된 강의여서 수강생들이 만족감이 높아 시간이 일정치 못한 직장인이나 대학생 및 주부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속기사 지망생들이 화상교육을 통해 배우고 있어 매년 합격자 수는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고 말했다.







이는 단순히 전체 학원에서 기록하고 있는 합격자 및 취업자 수치를 마치 해당 교육기관 한군데서 많은 수의 합격자와 취업자를 배출해온 것처럼 홍보하고 있는 수치와는 다른 양상이다. 특히 학원을 비롯한 타 속기교육기관과 차별화된 수치로 지난해 300여명이 넘는 국가자격 합격자를 배출하였고, 취업자 수도 우세한 수치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속기 화상교육이 없어 학원에 다니는 학생들이 속기 자격증을 취득하였던 시절과 달리, 매년 온라인 화상교육을 통해 공부한 사람의 자격증 취득자 수가 늘어나고 있다. 법원, 검찰 및 행정안전부 등 각 정부부처나 한국은행과 같은 각종 금융기관과 더불어 시·군·구청의 지방의회 등에서 디지털영상속기사들의 활동범위도 갈수록 넓어지고 있는데 이는 실제 넷스쿨 라이브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학생들 수와 비례하는 것으로 단순히 전국의 30여개의 학원에서 집계된 수치를 통틀어 우수성을 증명하려고 하는 타 교육기관과는 차별화 되는 정확한 수치로 이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다.



온라인 화상 속기교육을 통해 앞선 교육 방식을 만들어온 넷스쿨 라이브에서는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속기교육용 앱 ‘약오르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 속기교육 사이트인 ‘넷스쿨 스마트’를 통해 교육의 혜택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방 학생들에게도 수준별 맞춤식으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이벤트와 무료 화상강의를 ‘넷스쿨 라이브’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