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불패'라고 여겨졌던 외식업계마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한 웰빙음식점이 사업설명회를 열어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농수축산물 유통전문기업 ‘쌈촌’은 15일 창업 아이템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업계는 그동안 겪어온 침체에 대해 다양하고 새로운 아이템의 소비 욕구를 충족하는 것만이 해결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프랜차이즈 본부들이 신규 출점보다 기존 가맹점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추세라 신규창업을 노리는 예비창업자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업계는 이에 따라 창업 아이템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명확한 타겟팅과 뚜렷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본사의 경쟁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업계관계자는 이어 “월남쌈과 샤브샤브 그리고 구이메뉴를 선보이는 ‘쌈촌’과 여성만을 위한 월남쌈, 샤브샤브 브랜드 ‘미스페이퍼’ 와 같은 확연히 구분된 브랜드를 통해 명확한 고객층 타겟팅이 가능하다.”고 말하며 “본사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있어 철저한 관리와 지원 시스템으로 초보 창업자들을 위한 가장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맡아주어야 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월남쌈과 샤브샤브, 그리고 구이류를 주력 메뉴로 하는 쌈촌은 야심차게 런칭한 명품 월남쌈 샤브샤브 전문점으로, 사업설명회는 매주 금요일 3시 본사교육장에서 열리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와 문의전화를 통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