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걱정 해결
취업하는 것은 하늘에 별따기인 요즘 취업전선에서 눈길을 끄는 직종이 적지 않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직종은 전문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이 상대적으로 수월한 것이 특징이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가 자격증 취득 이후 바로 취업이 가능한 이유는 현재 정부에서 복지사업의 규모를 확장되고 있지만 인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은 교육과학기술부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기관에서 취득할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자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이에 따라 첫 직장을 찾는 예비 직장인들은 물론 보다 안정적인 직장을 찾는 직장인, 전업주부,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싶은 노인 등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다.
특히 이들 자격증은 시험을 보지 않아도 쉽게 자격증을 딸 수 있는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 된다.
현재 교과부가 인정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은 여러 곳이 있다. 이중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1학기 마지막 수강신청을 5월 19일까지 접수 중이며,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교육원 홈페이지(cb.ichoongang.com)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