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서클 없애는 대표적인 4가지 치료법
다크써클이란 눈밑이 어두워 그늘진 것 처럼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눈 밑에 "어두운 그늘"인 다크써클이 있으면 우울하고 병색이 짙은 인상을 주기 쉽다.
상대방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지만 눈의 첫 인상도 상당히 중요하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눈밑 지방 제거와 다크써클을 없애는 방법을 찾고자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다크써클의 원인으로는 눈 주위에 장기간 습진 반응으로 인한 피부 멜라닌 색소의 증가, 눈밑 피부가 얇아서 피부아래구조물이 투영되어 어두워보이는 경우 와 눈밑 잔주름 및 눈밑지방 등을 들 수 있다.
이런 원인들 중 다크써클의 주 원인이 되는 눈밑지방이 있게 되면, 지방이 축척됨으로 인해서 눈밑의 피부가 돌출되고 결국 피부가 쳐져서 눈밑 부분이 그늘이 지고 어두워 보이게 된다.
또한, 다크써클은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했거나 생리전후 혹은 스트레스가 계속될 경우에 눈 주위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고, 그로인해 다크서클과 눈밑지방의 증상이 더 심해진다.
다크써클의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자세히 관찰 분석한 다음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방법을 선택하게 되는데 눈밑 지방으로 인해 그늘져 보일때는 레이저 눈밑지방 제거 및 재배치를 하며 눈밑피부가 얇아 피하 구조물이 비쳐 생기는 다크서클의 경우는 자가혈 치료로 가능하다.
또한, 선척적인 부분과 눈 밑 색소 침착으로 인한 부분은 색소 레이저 치료를 하고 눈 밑주름으로 인한 다크서클은 주름치료 및 심층박피로 치료하는 방법으로 총 4가지 치료법이 있다.
다크써클 전문병원인 김성완피부과의 김성완 원장에 따르면 눈 밑의 지방이 나와 있어서 다크서클이 악화 되어 보이면 레이저로 눈안쪽 결막을 통해서 피부에 흉터없이 눈밑지방 제거와 재배치를 하게 되며 그 외 다른 이유로 다크서클 있으면 다크써클의 원인별 치료가 모두 가능한 병원에서 상담 후에 가장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조언을 했다.
최근에는 눈밑의 지방이 불룩나온 것이 아니고 피부가 얇아서 그늘져 보이는 경우에는 자신의 혈액에서 생체활성물질을 채취해서 다크써클 부위에 주사하는 자가혈 치료법이 효과적이다.
혈소판에서 분비되는 혈소판 유래 성장인자와 섬유아세포 성장인자 등이 섬유질의 생성을 유도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 시켜 눈밑 다크서클이 개선되고 피부 탄력과 미백 효과가 증대 된다 1회의 치료로도 효과가 나타나지만 3회 정도 치료하게 되며 간혹 바늘 자국만큼 미세한 멍이 들기도 하지만 시술 당일부터 생활에 큰 문제는 없다.
이에 김원장은 “다크써클의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하여 다크서클을 어두운 인상에서 벗어나서 인생을 좀 더 밝고 긍정적으로 살아갈 힘이 생길 수 있으리라 기대해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