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후 요요현상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

입력 2012-05-02 10:49
매번 굳게 다이어트의 성공의지를 불태우지만 의지는 의지일 뿐, 마음 먹은 대로 잘 되지 않는다. 특히 다이어트 이후 반복된 요요현상을 겪었다면 체중감량은 더욱 힘이 들 수 있다.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는 언제나 최대의 관심사이자 달성하기 쉽지 않은 숙제다.



그렇다면 요요현상을 겪지 않기 위한 올바른 다이어트법은 무엇일까. 먼저 무조건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굶는 방법이나 한 가지 음식만 집중적으로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피하는 것이 좋다. 이는 앞서 말했듯 신체의 거부 반응으로 인한 요요현상을 불러 일으킬 수 있기 때문.



또한 한의학에서는 살이라는 것은 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몸에 불필요하게 붙는 것이라고 본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질병으로 보는데, 체액의 순환이 원활하고 기의 흐름이 바르며 몸에 들어온 노폐물 등이 제대로 소통되지 않기 때문에 살이 찐다고 보기 때문인 것. 그래서 최근 이렇게 기의 순환을 도와 다이어트를 돕는 기통 비만 프로그램이 화제가 되고 있다.



예컨대 기초대사량을 높여 신진대사 증가와 체지방 연소를 빠르게 하고, 이를 통해 요요없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몸의 체질부터 바꾸기 때문에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도 다이어트 성공 후 건강하고 예쁜 몸매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그리고 기통 다이어트는 7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데, 남녀노소와 다양한 타입별 비만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다. 그 중 특히 몸이 차거나 기의 흐름이 좋지 않은 여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다이어트의 실패 경험과 요요 현상으로 스트레스가 많았던 이들에게 요요 현상과 부작용 사례가 적다는 점이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



이어 경희 기통 신도림점 (경희 다온 한의원) 서근우 원장은 “잘못된 생활이나 식습관 등으로 인해 요요현상이나 부작용이 오는 사례가 많다”며, “원인에 따른 올바른 방법으로 비만척결을 목표로 치료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전체적인 몸매의 교정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바디라인 프로그램이 적용되는데, 이는 신체의 각 부위에 있는 군살을 제거하고 날씬한 체형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는 환자의 체질과 비만 유형에 따른 맞춤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카복시, 중주파, 경피 침주요법, 체침 시술, 지방분해 약침 등 부분 비만 치료법을 적용해 부담스러운 다이어트 약물이나 힘겨운 식사조절을 하지 않아도 살을 뺄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원리이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몸에 군살이 많아 전반적으로 살이 찐 경우나 전체적으로 날씬한 몸매를 가졌지만 특정 부위에 군살이 많거나, 인바디 검사 결과 부종은 없지만 신체에 불균형하게 지방이 분포되어 고민인 사람들에게 적격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