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적으로 전과목학습 실력 향상시키는 셀파우등생교실

입력 2012-04-30 11:00
◈ 자기주도적으로 전과목학습 실력을 향상시키는 셀파우등생교실



초등 전과목 내신 성적 향상 프로그램 ‘셀파우등생교실’의 8기 신입교사 교육(사진)이 지난 13~15일 충남 조치원의 홍익대 국제 연수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8기 교육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습 시스템에 관한 이해와 실제 수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모델을 경험함으로 다양한 수업 콘텐츠에 대해 확신이 생겼고 실제 수업현장에서 활용도가 매우 크다는 의견이 많아 교육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얻은 가장 큰 소득으로는 ‘기존의 강의식 수업이 아닌 자기주도학습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하게 됐다’는 의견이 꼽혔다.



해법에듀가 그동안 쌓아 온 자기주도학습 시스템과 1:1 맞춤 교육 노하우, 온라인 학습 지원 시스템을 총동원하여 론칭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최근 교과서의 대안 모델로 제시되고 있는 스토리텔링 기법이 교재 전반에 사용되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한, 교과과정의 진도에 맞춰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자주 출제되었던 유형별 문제를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양하게 제공받을 수 있어 시험 준비 및 성적 향상에도 효과적이다.



현재 1~8기 신입교사 교육을 이수한 600여 명의 이상의 교사들이 본사와 지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자기주도학습 시스템을 현장에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셀파우등생교실 우종필 단장은 “자기주도학습 시스템을 이수한 교사들의 전문화된 코칭으로 교육 현장에 학생중심의 진정한 자기주도학습의 멘토역할을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