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TV-스카우트, 취업 지원 공동 노력

입력 2012-05-02 17:13
수정 2012-05-02 17:13
<앵커> 온라인 취업포털 스카우트와 한국경제TV가 청년층 취업 지원을 위한 공동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양사는 오늘 이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정봉구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경제TV와 스카우트가 취업난 해소를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앞으로 취업박람회를 비롯해 취업교육과 인재파견 사업 등 청년층 취업 지원을 위한 새로운 사업을 공동 발굴해 나갈 예정입니다.



<인터뷰> 최종천 한국경제TV 대표



“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이 갖고 있는 강점을 보완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찾도록 협력할 것입니다”



양사는 2010년 취업박람회 협력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녹색환경산업 취업박람회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등 협력관계를 구축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취업박람회 공동 개최와 방송을 통한 일자리 정보 제공, 취업 교육 등 공동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스카우트의 취업 정보와 한국경제TV의 방송 영향력을 접목한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구직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임웅환 스카우트 대표



“한국경제TV가 가지고 있는 시각적인 면과 스카우트의 데이터적인 보이지않는 면, 두가지를 접목시키면 새로운 사업모델을 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카우트는 지난 1998년 설립돼 취업포털 운영과 취업컨설팅, 헤드헌팅, 채용대행 서비스 등을 펼치고 있으며 한국경제TV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한국직업방송 제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WOW-TV NEWS 정봉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