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신제품 판매 호조..시장점유율 '껑충'

입력 2012-04-16 10:32
KT&G(사장 민영진)가 올해 1분기 시장점유율 62.1%를 기록했습니다.



신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4분기(57.3%) 대비 4.8%포인트 상승했습니다.



분기 기준으로 4.8%포인트 상승은 외환위기 시절인 1998년 1분기 6.4%포인트 상승 이후 처음입니다.



판매량 또한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한 6억3천3백28만 갑을 기록했습니다.



개별 제품으로는 ‘보헴시가’가 보헴시가 모히또의 폭발적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93.6%나 판매량이 급증했고, 다비도프도 19.4% 증가했습니다. 더원, 레종, 에쎄도 각각 13.1%, 12.9%, 8.5%의 판매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KT&G의 시장점유율과 판매량 상승은 신제품에 대한 호의적 반응이 견인했습니다.



KT&G는 "최근 출시한 레종 에어로, 더원 임팩트 등 신제품 판매량이 젊은 층이 밀집한 대학가를 중심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토니노 람보르기니'가 출시되면 고타르 시장의 열세도 만회할 것으로 보여 향후 시장점유율 전망도 상당히 밝다"고 전망했습니다.



신제품 ‘토니노 람보르기니(Tonino Lamborghini)’ 담배는 세계 최초로 오는 18일 국내에 첫 출시될 예정이며, KT&G는 독점적인 전세계 판권을 바탕으로 람보르기니의 본고장 이탈리아를 필두로 서유럽 등 해외 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