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앱 스마트폰꾸미기 어플 “폰국이” 2012 통합판 출시

입력 2012-04-04 12:00
◈ 멀티앱 스마트폰꾸미기 어플 “폰국이” 2012년 통합판 출시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시장이 200억 달러에 이르는 가운데 스마트폰 폰꾸미기 열풍이 뜨겁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2000만이 넘어가면서 자신의 개성대로, 혹은 자신의 사진이나 자신이 만든 배경화면, 벨소리 등으로 스마트폰을 꾸미고 자랑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이 같은 스마트폰 꾸미기 어플의 인기는 개성과 소통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스마트폰 어플 상에서 자기를 내세우는 표현법으로 폰꾸미기, SNS꾸미기 등을 중시하며, 이를 통해 소통하는 것이 조금 더 편리해지기 시작하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는 분석이다.



자신만의 스마트폰 환경을 꾸미기를 중요시하는 사용자라면 스마트폰 편집을 위한 '런처' 앱들을 이용하면 획일적인 스마트폰 UI 디자인에서 벗어나는 데 유용하다.



폰꾸미기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제조사가 제공하는 UI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원하는 위젯을 추가하고 모양이나 배경뿐만 아니라 기능까지 편집할 수 있다.



이러한 폰꾸미기 앱은 스마트폰 출시와 함께 무료로 선보이기 시작하면서 각종 아이디어와 결합하여 더욱 획기적인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는 실정이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인기를 끄는 폰국이(폰꾸미기 어플천국)의 경우 카카오톡/틱톡/고런쳐/상단바꾸미기 등을 포함하고 있는 통합판이 2012년에 출시했다.



폰국이(폰꾸미기 어플천국)은 고런쳐/고락커/고문자/고연락처/마이피플/틱톡/폰트/배경화면/아이콘까지 예쁘고 멋진 테마로 바꿀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가 800만 건에 육박한다.



또한 배터리 양을 체크하는 위젯앱, 알람시계 앱은 물론이고 벨소리 및 카톡음 꾸미기, 폰트꾸미기 등의 기능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