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창업신문, 4월 무료 창업특강 및 창업설명회 개최
- 뚜레쥬르, 한촌설렁탕, 온네이쳐, 대가뜰 등 다양한 창업아이템 창업설명회
세계적으로 경제위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경기지표와 밀접한 관계에 있는 창업은 불황일수록 호불호가 더욱 극명하게 나뉘는 분야 중 하나다. 예비 창업자들은 창업 아이템과 가맹본사 선택에 보다 신중해질 수밖에 없다.
이에 열린창업신문에서는 4월에 개최되는 다양한 무료창업설명회와 특강을 소개한다.
◇ 4월10일 뚜레쥬르, 특수상권 입점 설명회
베이커리 전문점 ‘뚜레쥬르’가 10일 동대문 문화역사역 인근 CJ제일제당 빌딩 지하1층 CJ푸드빌 창업센터에서 대학ㆍ병원ㆍ지하철역사 등 특수 상권 입점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연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4월13일 한촌설렁탕,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사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설명회
현재 한촌설렁탕 프랜차이즈 운영가맹점은 30개에 불과하지만 우수 업체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실시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우수 프랜차이즈로 지정받았으며, 프랜차이즈 대상 외식부문에서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4월20일 친환경 유기농 식품전문점 "온네이쳐" 창업설명회
친환경, 유기농 식품에 대한 수요증가는 일시적 유행이 아닌, 보편화 되어가는 전 지구적 현상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가파른 수요증가와 맞물려 친환경 식품은 창업시장에서도 유망창업 블루칩으로 주목 받고 있다.
◇ 4월27일 대가뜰, 어머니의 손맛 묵은지의 명가 창업설명회
묵은지라 함은 저온에서 최소 6개월이상 숙성과정을 거친 것을 말한다.
김치의 재료인 채소는 대장암을 예방해 주고, 또한 마늘의 위암예방효과가 발견되면서 마늘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들이 급부상하고 있다.
대가뜰에서는 묵은지를 접목한 돈갈비와 닭고기를 매콤한 특제소스를 이용하여 새롭게 출시하였다. 상표등록도 완료함으로써 대가뜰 만의 고유브랜드로 "갈닭찜"을 선보인다. 본사의 제품은 전 제품을 소스화하여 체인점의 맛을 어느곳에서나 동일하게 표현하고 조리가 간편하게 한 것이 대가들 본사만의 장점이다.
창업설명회에 관한 궁금증은 열린창업신문 홈페이지(www.rgnews.co.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