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마케팅, ‘11회 중소기업 대상 무료 마케팅 교육’ 펼쳐

입력 2012-04-02 10:24
광고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TV나 라디오, 신문 등을 활용한 마케팅과 온라인매체를 활용한 마케팅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2일 마케팅 업계에 따르면 많은 기업들은 최소의 비용으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마케팅 광고를 고민하고 있지만 TV나 라디오 신문 등 매체를 이용한 마케팅은 가격이 비싸고 제약이 많아 대부분 업체들이 온라인마케팅광고를 선호한다.



기업들의 이러한 고민을 덜어줄 마케팅 전략은 온라인에서의 ‘입 소문’이 효과적이다. 즉 ‘바이럴마케팅 전략’인 것이다.



이런 가운데 (주)바이럴마케팅이라는 종합광고 대행사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분기별 종합광고무료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제 11회 온라인마케팅무료교육’에서는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기법 교육과 기업의 문제점, 방향 등을 제시하고 연간마케팅 계획수립, 토탈바이럴마케팅 전략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무료마케팅교육은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지원 자격은 대표이사를 포함한 실무 경영진과 홍보담당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지원일자는 4월5일까지이며 교육은 3개월 동안 한 달에 두 번씩 총 6번 진행된다.



바이럴마케팅 유성철 대표는 “경기가 어렵다는 이유로 광고비용을 삭감해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 있다”며 “그러나 광고 예산에 비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전략을 잘 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광고는 매출에 이은 직접적 영향을 줄 수도 있지만, 향후 잠재적인 가망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인지 할 수 있는 인식적 측면에서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광고 진행은 모든 업체들에서 필수적인 요소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올 4월 진행 예정인 무료마케팅교육을 통해 비용 대비 고효율 바이럴마케팅 전략 교육으로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들이 한층 더 사업 영역을 확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 11회 온라인마케팅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홈페이지(http://www.viral-marketing.co.kr)나 전화(02-6081-2474)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