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전문인 취업활동 위한 지원강화

입력 2012-04-02 14:16
수정 2012-04-02 14:16
◈ 미용전문인의 취업활동을 위한 지원강화



국내 한 컨설팅 전문회사의 조사에 따르면 국내 미용산업 시장의 규모는 약 10조원이며 미용인구의 수는 약 70만 명이라고 한다.



또한 중국, 일본으로부터의 미용 관광객의 증가, 치열한 경쟁을 통한 기술 및 경쟁력상승, 국가적인 육성정책을 통한 지원 등 미용산업에 대한 미래는 지금보다 밝게 전망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미용산업 종사자들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미용인종사자 까페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약 80%에 이르는 미용관련종사자들이 구직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미용관련종사들이 겪는 구직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해결방안으로 미용 전문취업포털 사이트 ‘미용인잡’이 있어 미용관련종사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해당 사이트는, 미용구직 및 미용취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특히 지난 2009년에는 노동부 산하의 산업인력공단과의 양자간 상호협력체결(MOU)을 통해 해외 미용구인 및 구직 컨텐츠 공유와 해외취업전문 사이트와의 연결 등 정부의 글로벌리더 10만 양성사업의 한 축으로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현재, 미용인들의 원활한 구인구직 활동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방문자의 사용편의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이를 위해 헤어디자인, 메이크업, 에스테틱, 네일아트 등 서비스 분야별 정보뿐 아니라 구직자의 환경에 맞춰 지역별, 고용형태별, 희망연봉별 등 세분화된 정보를 제공하여 구인구직 정보제공 전문사이트이다.



또한, 미용인잡에 구인구직 등록 시 헤어, 미용관련 250개 키워드 노출과 국내 30개 포털에 대량노출이 될 뿐 아니라 무성의한 이력서와 구직 정보는 등록 시 탈퇴처리 함으로서 기업회원들에게도 좋게 인지되고 있다.



질적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도 취업리포터정보교환, 트렌드, 세미나 및 교육정보 등 개인으로서는 접하기 힘든 다양한 전문정보를 제공하여 구인구직자들에게 미용인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miyonginjob.com)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