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대표 김홍국)가 중소기업 모바일 오피스 환경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하이웍스 오피스'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가비아는 '하이웍스 오피스'(www.hiworks.co.kr)가 웹메일과 메신저, SMS, 전자세금계산서, 웹하드 등 기능을 통합 지원하는 클라우드형 무료 그룹웨어 서비스로 현재 PC 버전으로 30만 명의 기업고객이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가비아는 이번 앱이 모바일을 통해 업무 진행이 가능하도록 메일 송?수신을 지원한고, 자리를 비우게 되는 외근·출장·회의 중에도 메일이나 게시글을 알람 기능을 제공해 모바일로 바로 확인 할 수 있는데다 빠른 회신까지 가능해 업무 효용성을 크게 높여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기존 PC용 하이웍스 전용 메신저를 통해 PC와 모바일, 혹은 모바일 상호간의 채팅이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하이웍스 오피스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이 출시됐고, 해당 어플리케이션 마켓(IOS의 경우 한국 앱스토어)을 통해 다운로드 받은 후 인증절차를 거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비아는 앞으로 공용 메일과 전자결재 서비스, 사내SNS 확대를 위한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