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닥치고 꽃미남밴드'의 OST가 22일 음반으로 출시된다.
tvN 월화드라마 '닥치고 꽃미남밴드'는 꽃보다 아름답지만 한없이 거친 록밴드 안구정화를 중심으로 패기 넘치는 청춘들의 우정과 사랑, 음악에 대한 열정을 그렸다.
특히 매주 방송 직후 극중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는 삽입곡들에 대한 문의가 쇄도해왔다. 성준의 '무단횡단', 'Wake Up'은 물론, 이민기가 부른 'Not In Love'를 비롯해 김민석의 '어쩌다 널', 최근에 출시된 엘&예림의 'Love U Like U'까지 매주 월요일 0시 음원을 통해 공개되며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22일 출시되는 '닥치고 꽃미남밴드' OST 음반은 기존에 디지털 싱글로 공개된 곡을 포함 총 10곡이 수록된다. 이 중 프롤로그와 에필로그를 제외하고 성준의 '오늘은'과 '몰라야 할 말', 김예림이 부른 '소녀 곡예사' 등 기존에 공개된 적 없는 3곡이 추가 수록돼 눈길을 끈다.
특히 성준이 부른 '오늘은'은 극중 성준과 임수아(조보아)의 러브라인을 이어주던 발라드 곡이다. 방송 후 네티즌들은 "어서 음원을 공개해 달라"며 강력하게 출시를 요청했고 시청자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에서 이 곡도 OST에 전격 삽입됐다.
또한 김예림이 부른 '소녀 곡예사'는 W&Whale의 원곡에 김예림의 보컬이 어우러진 곡으로 투개월이 '슈퍼스타K3' 생방송에서 부른 'Poker Face'에 버금가는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다.
'닥치고 꽃미남밴드'의 전체 음악과 OST를 담당한 이재학 음악감독은 "밴드가 이끌어가는 드라마인만큼 스코어보다는 보컬부터 밴드의 느낌을 살린 곡 위주로 음악을 구성했다. 기출시된 음원들도 새로 마스터링 작업을 통해 보다 완성도 있는 OST가 탄생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tvN '닥치고 꽃미남밴드'의 OST는 22일 음원과 음반으로 모두 출시된다. (사진 = 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