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특강 디딤돌] 소셜미디어마케팅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잡아라 - 1부

입력 2012-03-19 10:57
김연아, 오바마, 하이네켄, 기아 자동차, 포드, 레이디 가가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들은 모두 자신의 이미지 제고와 확산,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근래에 치러진 선거의 큰 특징으로 꼽히고 있는 젊은 층의 투표참여율 상승에는



트위터가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웹 2.0시대의 도래와 더불어 기존의 매스미디어 마케팅은 트위터, 블로그, SNS, UCC와 같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소셜미디어마케팅으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급속도로 보급된 스마트폰으로 인해 다양한 형태의 소셜미디어는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미디어로 자리 잡게 되었고,



이를 이용한 마케팅을 펼치기 위한 기업들 간 경쟁은 치열해지기기 시작했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한세대학교 E비즈니스학과 겸임교수인 최재용 원장의 소상공인을 위한 소셜미디어마케팅 강연을



왕종근.이세진의 성공파트너에서 들어본다.



방송 한국경제TV, yestv



2012년 3월 19일 월요일 밤 10시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02.553.8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