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깃집 성공창업 준비, 이렇게 하세요
국민외식메뉴인 삼겹살은 고깃집 창업시장에서 가장 대중성이 높은 아이템이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이므로 어느 상권, 어떤 입지를 가더라도 맛과 서비스를 기본으로 한다면 다양한 고객층을 바탕으로 하여 큰 실패를 하지 않는 창업 아이템으로 인식되곤 한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으로 고기집창업에 뛰어드는 이들이 많다보니, 성공창업이 쉽지 만은 않은 게 사실이다. 다양한 고깃집이 속속 생겨나고 있기 때문에 대형화 또는 시설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고객 유치에 나선 고기집들은 각종 혜택과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고, 이는 순수익 손실로 이어지고 마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고기집창업의 경우, 경쟁이 치열한 만큼 타 브랜드와는 확실히 차별화된 아이템 경쟁력이 확보되야만 한다고 강조한다. 흔한 아이템으로는 더 이상 성공을 보장받을 수 없다는게 업계의 현실이라는 것. 이는 실제 고기집창업에 나선 점주들도 공통된 의견이다.
전문가들이 진단하는 긍정적 조건들을 갖추고 있어 창업자들에게 높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정통삼겹살전문 프랜차이즈 "구이가"는 월매출 약 1억을 기록하고 있는 매장 2곳과 함께 나머지 매장들 역시 전반적으로 고른 매출을 기록 중이다.
이는 대형프랜차이즈의 장점을 그대로 살려 육류 수입에서부터 가공, 배송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엄선된 재료와 양질의 고기맛을 책임지고, 저렴한 가격으로 주머니의 부담을 줄인 구이가는 숯불 위 특수 불판에서 고기를 굽기 때문에 그 매력이 남다르다.
신천역점 여현주대표는 “본사의 체계적인 시스템 덕분에 꾸준한 매출이 가능한 것 같다”고 말하며 “특히나 비수기가 따로 없고, 갈매기살, 볏짚삼겹살, 벌집삼겹살, 껍데기, 갈비 등의 다양한 메뉴와 가격 부담을 줄여 고객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구이가”의 큰 장점이다.“ 라고 전했다.
원육 손질 없이 가공한 완제품 공급으로 초보창업도 가능하며 매장의 인력난과 인건비를 줄이는 역할을 하며, 연중 육류 수입 및 가공, 배송시스템을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여 높은 마진율과 상시 변동하는 육류가에도 적절하게 대응하여 가맹점 운영이 한결 수월하다는 게 점주들의 설명이다.
매장 내에 “1분세팅시스템”을 도입하여 작은 평수에서도 테이블회전률 높고,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으로 높은 매출과 수익성을 보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문 및 라디오 광고,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등으로 꾸준하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든든한 본사 운영시스템과 차별화된 메뉴로 뒷받침된 고깃집만이 성공창업으로 가는 열쇠를 지니고 있다 해도 무방하다. 이것이 “구이가”매장이 선전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현재, 인천동양점과 파주LCD점이 오픈예정이며, 천호점, 미아삼거리점, 노원점, 인천선학역점, 부산장산역점이 연이어 준비 중이다.
구이가 창업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92ga.co.kr또는 전화(1544-2292)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