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성형으로 외모경쟁력 찾아줍니다

입력 2012-03-05 10:23
“조금만 늙어 보여도 뒷방 늙은이 취급 받아요. 거래처나 사업차 만나는 사람들이 주로 30대라 늙은이 티내면 아예 상대조차 하지를 않으려고 합니다.”



개인 사업을 하는 김 씨(43세)는 최근 성형외과를 찾아 주름제거에 대해 상담을 받았다. 평소 성형외과라고 하면 돈 많은 여자들이나 다니는 병원으로만 알던 김씨가 성형외과를 찾게된 것은 한마디로 얼굴에 생긴 굵은 주름 때문. 인터넷 문화가 발달하면서 사진이나 동영상 등 속칭 비쥬얼의 중요성이 커진 것은 말할 필요가 없는 사실이다. 이로 인해 인상이나 외모가 사업이나 대인관계에서도 중요한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김 씨도 40대 초반까지만 해도 또래 친구들보다 꽤 동안이라고 자부했지만 2~3년 전부터 이마에 주름이 패이기 시작하더니 볼살이 처지면서 팔자주름까지 깊어져 늦둥이 막내딸로부터 ‘할아버지’이라는 애교 섞인 놀림을 받기에 이르렀다.



전문의와 상담을 한 결과 주름개선을 위한 방법에는 필러나 보톡스 주사, 지방이식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김 씨의 경우 안면거상술이 가장 근원적인 해결책이라는 설명을 듣고 이번기회에 저질러 보자는 생각에 거사(?)를 결심하게 된 것.



이석기 101성형외과 원장은 “안면거상술 이란 얼굴과 목 부위의 늘어진 피부와 피하조직,근육을 제거하고 당겨주어서 주름을 펴주는 수술”이라며 “최근에는 전통적인 얼굴을 당기는 수술 외에 미세절개법, 얼굴당김장치를 이용하는 방법, 특수실을 이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수술법이 도입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취는 간단히 얼굴 주름만 당기는 경우는 수면마취로 가능하며 턱주름까지 동시에 당기는 경우 전신마취를 하게 된다. 아침에 수술을 받고 저녁에 퇴원이 가능하고 통원치료가 필요하다.



개인차가 있지만 대개는 2주 후부터는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부기도 빠진다. 화장이나 세수는 5일 이후부터는 가능하다. 그러나 좀 더 자연스러워 지려면 약 3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이 원장은 “적절한 수술 시기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자신의 얼굴에 과도한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가 처지는 것을 느낄 때 시행하는 것이 좋다”면서 “하지만 얼굴의 노화가 심하지 않을수록 즉 노화의 초기에 시행할수록 효과가 좋고 더 오래 지속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