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번주 우리 증시는 코스피 2천선을 지켜낸 한 주라고 볼 수 있는데요,
다음주 시장 전망에 따른 투자전략은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 전문가들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기자>
Q. 다음주 시장 전망.
<인터뷰> 김주형 동양증권 투자전략팀장
2월중순이후에 나타났던 조정이 양호한 모습으로 마감이 되었구요 현재 시점에서 보면 글로벌 유동성은 여전히 확장국면에 있습니다. 그리고 주요 경제대국들의 경제지표들이 생각보다 좋은 실적을 내고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상승흐름을 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심재엽 신한금융투자 투자전략팀장
밸류에이션 부담이 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글로벌 이벤트는 마감이 되고 있구요, 긍정적인 모멘텀을 찾기 위해서 시장 수급이 좀 약화될 수 있기 때문에 지지부진한 흐름이 좀더 이어질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Q. 다음주 증시 체크 포인트.
<인터뷰> 김주형 동양증권 투자전략팀장
3월 둘째주에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중국의 전인대가 시작되구요 목요일에는 우리나라 금통위와 유럽중앙은행의 금리결정이 있습니다. 또한가지 증시 내부적으로는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이 있기 때문에 수급상황의 변화도 만만치 않게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뷰> 심재엽 신한금융투자 투자전략팀장
가장 큰 체크포인트는 3월에 있어 쿼드러플 위칭데이가 목요일날 예정입니다. 현재 상황을 본다면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높지 않고 기관의 환매가 아직도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3월달에 프로그램 매도 물량이 그렇게 크게 나오지는 않겠지만 시장 수급상황을 안정시키기 보다는 오히려 좀 약화되는 에너지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Q. 다음주 투자전략.
<인터뷰> 김주형 동양증권 투자전략팀장
전반적인 시장 흐름이 양호하게 전개되고 있기 때문에 매수 우위 관점에서 시장 접근을 해야 될 것 같구요, 관심을 둘만한 업종으로 본다면 IT 기계 소매유통 손해보험 업종들이 현시점에서 가격적으로나 업황적으로 매력있는 종목들이라고 생각됩니다.
<인터뷰> 심재엽 신한금융투자 투자전략팀장
전략으로 본다면 아무래도 삼성전자의 상승세가 좀 둔화되고 있습니다. 대신에 원달러 환율과 국제유가가 하락하면서 그동안 피해업종으로 구분되었던 정유 화학 자동차 기계 업종들이 약간의 매기가 좀 실리고 있기 때문에 이들 업종에 대해서 주목할 필요가 있고 아무래도 쿼드러플 위칭데이가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매매보다는 약간은 좀 관망하는 스탠스에서 다다음주를 보는 그런 전략이 유리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by 유은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