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이랜드그룹, LG상사 등 대기업들의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이 시작됐습니다.
삼성그룹은 3월 2일부터 삼성전자, 삼성중공업 등 23개 계열사에게 신입사원 채용에 나섭니다. 학력 제한 없이 8월 이전 졸업자와 졸업예정자로, 전 학년 평균 평점 3.0 이상이면 됩니다.
이랜드그룹은 다음달 20일까지 인사, 글로벌소싱, 경영기획 등 15개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합니.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나 8월 졸업예정자면 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가능합니다.
LG산전도 다음달 4일까지 지원, 자동화사업 등 7개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합니다. 4년제 정규대학 관련 학과 졸업자와 8월 졸업예정자, 학점 3.0 이상자, 토익점수 700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합니다.
다만 서비스 직무는 전문 학사 이상, 토익점수 500점 이상, 연구개발 직무는 석사 이상자에 한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사무직과 기술직 신입사원을 모집합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중 1개 이상의 해당 공인어학성적 보유자면 연령, 학력,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이상자, 공사(LH)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한 우수 청년인턴 등은 우대하며 접수 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입니다.
<한국직업방송 / www.work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