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우신 대표 '3월 증시 추가 상승 전망, IT관련주 주목'
세력차트로 유명한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김우신 대표가 오는 3월 6일 VIP 전문가방송 오픈을 앞두고 시장 전망을 내놓았다.
김 대표는 2월 증시는 2000p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시기였다고 평가하면서 2월말과 3월로 이어지는 이번 주 시장은 추가 상승 가능성이 높아 여전히 강세 장 투자전략을 유지한다고 제시했다.
이에 대한 근거로 오는 29일 시행할 2차 LTRO(장기저리대출프로그램)를 통한 양적 완화 효과가 증시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2차 LTRO 규모는 1차 4890억 유로보다 더 많은 자금이 ECB를 통해 유로 존 은행에 공급될 것이라며, 유로 존 은행들은 ECB의 양적 완화 정책 시행 중에 최대한 유리한 자금을 확보 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하며 확보된 장기저리의 자금을 바탕으로 견조한 펀더멘털과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은 한국증시에 투자를 집중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이런 슈퍼유동성 장세에서 유망 업종으로 글로벌 구조조정이 마무리 되고 턴어라운드 하는 IT 업종과, IT부품, LTE관련장비부품, 스마트폰 관련테마 등에 주목하라고 강조했다.
최근 일본 엘피다의 파산설이 대두되면서 한국 반도체 업체인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의 글로벌 리더쉽이 더욱 강화되었다는 점은 투자자에게 매우 희망적인 시그널이라고 전하며 삼성전자는 세계에서 유일한 글로벌IT종합 회사라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삼성전자의 후광 효과를 받는 삼성SDI와 삼성전기도 투자 관심대상에 반드시 넣어 두어야 한다며 아이씨디와 실리콘웍스 같은 IT부품업체와 예스24, 이노와이어 같은 LTE관련장비부품과 스마트폰 관련테마 종목을 관심종목으로 제시했다.
한편 오는 3월 6일 오픈 하는 와우넷 전문가 김우신 대표는 20여 년의 실전투자 경험을 체계화 시킨 세력 차트로 유명한데 이번 오픈 전 가입 자에게는 특별할인이 적용되며 1개월 예약가입 시 11만원 할인된 66만원, 3개월은 30만원 할인된 150만원에 결제 가능하다.
김우신 대표의 VIP방송 예약 가입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홈페이지나 고객센터(1599-07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