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주름 필러로 간단히 없애

입력 2012-02-27 11:39
“저 이제 스물 두 살 밖에 안됐단 말이에요.”



20대 초반의 대학생 김주원 씨. 나이와 어울리지 않는 팔자주름 때문에 화장을 할 때마다 짜증이 난다. 한창 꽃다운 나이에 깊은 팔자주름이 생기다보니 주변 사람들로부터 나이가 들어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는 것은 물론, 다른 사람과 만날 때 자꾸 신경이 쓰여 표정이 굳어버리는 습관마저 생겼다.



콧날개에서 입술 양쪽 끝으로 내려가는 주름선을 여덟팔(八)자 모양이라고 해서 팔자주름이라고 부른다. 선천적으로 깊은 팔자주름을 타고난 사람들이 있는데 이 경우 이 깊이 패인 골 아래에 무언가를 채워 솟아오르게 하여 주름이 눈에 잘 띄지 않게 하는 성형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석기 101성형외과 원장은 “깊은 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피하지방과 진피 사이에 주사제를 주입하는 필러성형, 허벅지나 복부에서 본인의 지방을 채취한 후 정제하여 주입하는 지방이식술, 입안 절개를 통하여 코 옆 함몰된 부분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귀족성형수술 등이 있다”고 소개했다.



필러 성형은 효과가 좋고 붓기도 거의 없어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6개월에서 1년 간격으로 계속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지방이식술은 비교적 간단하게 치료가 가능하며 수술 후 2~3일이면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지방이 흡수되는 정도에 따라 2~3개월 뒤에 추가 시술을 하게 되며 보통 2~3회 시술을 하고나면 반영구적으로 효과가 지속된다.



귀족성형수술 역시 반영구적인 수술법으로 팔자주름 개선은 물론 입이 돌출되었거나 광대뼈가 튀어나온 경우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보형물로는 실리콘 보다는 고어텍스를 주로 사용한다.



이석기 원장은 “나이가 들어 볼의 지방과 근육이 처지면서 생긴 팔자주름은 의료용 특수실을 삽입해 지방과 근육을 팽팽하게 끌어 올려 원상복귀 시켜주는 리프팅 시술을 병행할 경우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