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태블릿PC '아이패드'의 국내 누적 판매량이 100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됩니다.
12일 전자·통신업계에 따르면 2010년 11월30일 국내에 공식 출시된 '아이패드'와 지난해 4월29일 시판한 '아이패드2'를 합한 누적 판매량이 100만대를 넘어섰습니다.
지난해 아이패드 시리즈의 판매량은 약 70만대였으며 2010년 12월에 약 20만대가 팔렸습니다. 올해 1월 판매량도 10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에 따라 이달 초 기준으로 아이패드 판매량이 100만대를 넘어 국내에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르게 됐습니다.
아이패드는 태블릿PC의 특성상 무선랜만을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Wi-Fi) 버전이 이동통신사의 무선망을 사용하는 3세대(3G) 버전보다 2배가량 많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아이패드 공개 이후 국내 출시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돼 이 기간에 해외에서 아이패드를 구입해 들여온 소비자들도 많았던 점을 고려하면 실제 국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아이패드 수량은 이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국내 태블릿PC 시장에서 아이패드 시리즈의 점유율은 약 70~80%인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면 아이패드를 비롯해 국내에서 이용되는 태블릿PC는 120만~140만대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들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태블릿PC 판매량은 6천만대 이상인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