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의 내일을 보다! "별내신도시, 입지를 보는 안목"

입력 2012-02-02 13:56
아파트의 내일을 보다! "별내신도시, 입지를 보는 안목"



경기 흐름을 예측하는 건 쉽지 않아도 아파트 가격 흐름의 동향은 조금만 관심있게 살펴본다면 생각보다 쉽게 풀어 갈 수가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부동산이 가지고 있는 불변의 원칙인 “입지”라고 단호하게 말하겠다.



부동산은 입지에 따라 상승을 주도하고 불황에도 견고하게 버티는데 입지가 좋다는 건 수요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아파트의 경우 역세권으로 중심상업지역이 옆에 있으면 좋다고 말하는데 단지 내 녹지환경과 교육환경 등 주변 편의 시설을 봐야 하며, 수도권의 경우 강남 접근성이 중요하다.



대치동, 목동, 중계동의 공통점은 학교와 학원가를 중심으로 부동산의 가격형성이 높으며, 분당-평촌-일산 지역의 수도권 신도시는 생활 환경 및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공통점이 있다.







아파트의 경우 “입지는 가장 중요하다”란 말은 강조를 할 필요도 없을 정도인데, 위에서 열거한 모든 경우가 집합되어 있는 별내지구를 살펴보았다.



별내지구는 서울 노원구와 구리시 사이에 있는 곳으로 외곽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도로 등 고속도로의 진입이 매우 좋으며 생활 편의 시설 및 녹지 환경, 교육환경이 매우 좋은 신도시로 만들어진다.



경춘선 복선 전철 개통과 8호선 연장선 등 대중교통의 이용이 좋고, 강남 및 용산 등의 지역으로 이동 시간도 매우 양호하다.



별내신도시 중 입지가 가장 좋은 곳으로 동익 미라벨아파트 분양 정보를 살펴보면 2013년 2월 입주 예정이라, 올해 초 입주가 시작된 미완성인 별내신도시의 거주 불편이 없으며,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www.new-apt.com 별내아파트 분양 정보 홈페이지)



별내신도시의 동익미라벨 아파트는 분양가 상한제로 별내지구의 시범아파트로 설계되어 “용적률이 159%” 단지 내 중앙에 건물이 없어 조경이 우수하다. 별내역과 중심상업시설을 도보로 이용하며, 주변에 학교도 많고 별내 대형 중앙공원도 바로 뒤편에 위치해 최고의 입지를 인정받았다.



아파트를 새로 구입할 의사가 있다면 새로 완성되는 별내신도시중 입지가 가장 돋보이는 동익 미라벨을 적극 추천한다.



분양문의 02-322-8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