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액티브 시니어 생활용품' 협력업체 공모

입력 2012-01-31 11:41
수정 2012-01-31 11:41
유한킴벌리가 ‘액티브 시니어 생활용품’ 협력업체를 공개 모집합니다.



대상은 제조 가능한 액티브 시니어 생활용품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제조업체와 사회적기업, 그리고 특허(실용신안 포함)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이며, 1월 31일(화)부터 2월 29일(수)까지 유한킴벌리 사이트(www.yuhan-kimberly.co.kr) 내 공모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모 범위는 건강, 안전, 위생과 관련된 제품으로 주방용품, 건강용품, 의류용품, 미용용품, 취미용품, 위생/청소용품, 신발/가방용품, 욕실용품, 침실용품, 세탁용품, 거실/베란다용품, 애완용품 등 12개 카테고리 입니다. 공모에 참여하는 중소제조업체, 사회적기업, 개인과는 향후 제품과 아이디어에 대한 구체적 협의를 통해 유한킴벌리 비즈니스 파트너로 상호 협력해 갈 예정 입니다.



유한킴벌리는 제조 가능한 제품이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제품개발이나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제조업체, 사회적기업, 개인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해 감으로써 아직 산업으로 정착되지 못하고 있는 국내 '액티브 시니어 생활용품 산업’을 육성하고, 보다 사용하기 편리한 생활용품을 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다는 전략 입니다.



국내 시니어 용품 시장은 지난해 1조원 규모를 넘어섰습니. 일본의 경우 지난해 전체 시장 규모가 15조원에 달하며 이미 유아용품시장보다 더 커진 상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