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연결] 코스피 1970선 돌파‥삼성전자 최고가 경신

입력 2012-01-25 10:58
<앵커>



코스피가 20포인트 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2천선 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살아날만한데요. 현장에 나가있는 기자 연결해 시장 분위기 어떤지 들어보겠습니다.



박진준 기자 코스피 상승세가 뜨겁군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간밤 유럽 은행들의 신용등급 강등 소식 등에 국내 증시도 주춤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는 단지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설 연휴를 마치고 돌아온 국내 증시는 힘찬 기운으로 상승 중입니다.



오늘 코스피는 10시 현재 기준으로 전 거래일보다 23.35 포인트 오른 1973.24를 기록중입니다.



장 초반부터 강세를 보이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보인 코스피는 외국인들의 사자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그 상승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오늘 외국인은 현재 2천억이 넘는 매수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 전문가들은 이미 유럽발 악재에 대한 우려는 시장에서 충분히 인식하고 있는 만큼 그 밖의 별다른 악재 없이 상황이 투자심리를 개선 시켰다고 해석하고 있습니다.



기관 역시 규모는 크지 않지만 매수 우위를 보이면서 지수 상승에 힘을 더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이런 기세라면 2천 돌파도 가능한 것 아니냐는 조심스런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대부분의 업종이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운송, 화학 등이 큰 폭으로 오름세를 나타냅니다.



특히 대장주인 삼성전자가 장중 한때 112만5000원까지 오르며 장중 사상 최고가를 또 다시 경신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증시 전반적인 상승 분위기를 이끄는 중입니다.



이날 삼성전자는 애플의 스마트폰 판매실적이 다시 1위로 올라섰다는 소식에 장초반 주춤하는 듯했지만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수에 상승으로 돌아섰습니다.



코스닥지수도 전 거래일보다 2.13포인트(0,42%) 오른 514.3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상 한국거래소에서 wow-tv news 박진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