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입력 2011-12-30 11:14
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은 경영위원회를 열어 내년도 경영방침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안정적 성장'과 '사회적 책임경영 선도'로 정하고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부산은행은 지난 10월 창립 44주년 기념사에서 선언한 '지역사회공헌 일등은행'의 적극적인 실천을 위한 '지역발전본부'와 '지역사회홍보부'를 신설해 지역의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공헌사업, 지역문화예술사업, 메세나 사업 등 은행의 사회적 책임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부?울?경 동남경제권 대표 중소기업지원 선도은행의 지속적인 추진과 확대를 위해 '경남영업본부'를 신설했으며, 영세자영업자 및 강소기업지원 등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강화를 위해 '중소기업지원팀'을 신설했습니다.



또 경영 업무의 효율성과 중장기적 차원의 경영진 양성을 위해 '그룹' 제도를 도입해 3~4개의 본부를 관할하는 '경영관리그룹'과 '마케팅그룹'을 신설하는 한편, 리스크관리본부와 자금시장본부는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에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독립본부로서의 위상을 유지했고 특히 선제적인 리스크관리를 위해 '여신감리실'을 신설했습니다.



부산은행은 이번 조직개편으로 기존 '9본부 26부 6실 2영업본부'를 '2그룹 9본부 27부 5실 1원 3영업본부'로 확대해 부산 인근 경제권 중심의 은행 영업기반을 창원, 김해, 진주, 거제 등 부울경 동남경제권 중심으로 외연을 넓혀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다음은 이번 부산은행 인사 내용입니다.



◇ 부행장 승진



▲ 정재영 부행장보



▲ 이지호 부행장보



◇ 부행장보 승진



▲ 배남석 지역본부장



▲ 최병진 지역본부장



▲ 김일수 지역본부장



◇ 지역본부장 신규 임용



▲ 박영봉 문화홍보실장



▲ 성명환 지점장



▲ 김용섭 지점장



▲ 권영대 지점장



▲ 박창수 지점장



◇ 리스크관리본부장 겸직



▲ 김윤환 리스크관리부장은 부장



◇ 유임



▲ 임영록 부행장



▲ 성세환 부행장



▲ 이창열 부행장보



▲ 이영우 CIO



▲ 이대영 지역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