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공식팬카페에서 스타를 응원하면서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도 할 수 있는 '공식팬카페 희망나눔 캠페인(http://cafe.daum.net/_c21_/fancafe_donation_event)'을 다음달 4일까지 펼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이용자들이 공식팬카페 활동을 통해 적립한 기부금을 다음의 '희망해(http://hope.daum.net/)'에 스타 이름으로 기부하면, 다음이 감사 기부금을 추가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기부금을 적립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한 번씩 공식팬카페 '응원 위젯'의 '응원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방문, 가입, 글쓰기 등 팬카페 활동을 하면 됩니다.
다음은 공식팬카페 '응원 위젯'의 클릭 및 활동 점수를 합산해 응원 순위 Top 30에 선정된 팬카페에 매일 1위 20,000원, 2위 10,000원 등 총 70,000원의 기부금을 차등 적립해 줄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카페 회원들이 '응원 위젯'의 '희망통장' 기능을 통해 휴대폰이나 신용카드, 계좌이체, 일반전화, 다음캐쉬 등으로 원하는 금액만큼 직접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재까지 팬카페 희망통장을 통해 적립된 기부금은 약 1천700만원이며, 이 중 '배우 박시후 공식팬카페'에서 심장병을 앓고 있는 신생아의 병원비로 150만원을 기부했습니다.
다음은 또 최종 기부 순위 TOP3를 차지한 팬카페에 1등 3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의 감사 기부금을, 캠페인 기간 동안 기부에 참여한 모든 팬카페에는 총 기부 금액의 10%를 감사 기부금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