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 교육기부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

입력 2011-12-26 16:55
수정 2011-12-26 16:55
KDB대우증권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기부에 적극 나섰습니다.



KDB대우증권은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임기영 사장과 교육과학기술부 설동근 제1차관, 한국과학창의재단 강혜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DB대우증권은 금융 경제 분야 전문성과 우수 인력, 네트워크, 시설, 경영 철학 등 기업의 핵심 역량을 적극 활용해 교육기부에 동참할 계획입니다.



또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KDB대우증권의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 운영을 지원하며 앞으로 교육기부 활동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KDB대우증권은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교사 대상의 '실용 경제금융 전문가 과정'과 초,중등 학생 대상의 '주니어 파이낸스 프로그램(Junior Finance Program)'을 계획중입니다.



임기영 KDB대우증권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KDB 대우증권의 교육기부 활동을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고 설동근 교과부 차관은 "KDB대우증권의 교육기부로 이뤄지는 금융 경제교육은 미래 인재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