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스마트폰 뱅킹서비스인 'KB스타뱅킹'이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2011년 스마트앱어워드 시상식에서 금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 해 동안 새로 발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전문가 2천명으로 구성된 스마트앱어워드 평가위원단이 심사한 결과에 따라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들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우수 모바일 앱 평가 및 시상 행사입니다.
지난 2010년 4월 첫 선을 보인 'KB스타뱅킹' 서비스는 올해 11월 29일 기준으로 이용고객이 2백만명을 넘어섰습니다.
KB국민은행은 그동안 스마트폰 이용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정확히 분석하여 차별화된 스마트폰 전용상품을 꾸준히 제공해 왔으며, 특히 지난해 10월 금융상품과 게임을 접목한 'KB Smart★폰 예적금'을 출시하고 올해 5월 개인블로그와 SNS를 연계한 '드림톡적금'을 선보이는 등 신개념 트렌드 상품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또 지난달 21일에는 다양한 PC환경과 스마트기기에서도 동일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전면 시행해 모바일웹 기반에서도 모든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높이고 시각장애인들도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