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사업자를 위한 수익형부동산 관악하우팰리스!

입력 2011-12-06 11:21
세제혜택 확실, 임대수익 보장되는 1가구 2,3,4,5룸 셋트분양



얼마 전 서울대 관악지역에 위치한 관악하우팰리스에 요즘 부동산시장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돌풍이 일었다. 불과 몇 가구 되지 않는 주거용 오피스텔 분양에도 경쟁률이 무려 65 대 1을 넘어서는 상황이 벌어진 것이다. 분양담당자들조차 예상하지 못했던 뜻밖의 열기였다.



최근 원룸아파트 등의 수익형 오피스텔 분양이 단연 화두다. 좀처럼 깨어나지 않고 있는 부동산시장에서 관악하우팰리스처럼 원룸아파트 식의 오피스텔의 경우에는 순식간에 분양되는 현상이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8.18 전.월세 부동산 대책” 발표로 가장 큰 수혜를 받게 된 소형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이 침체된 부동산 분양시장에서 투자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최근 관악하우팰리스는 더욱 파격적인 분양조건과 특별한 혜택을 내세워 임대사업자를 위한 2, 3, 4, 5룸(1가구set판매) 특별분양에 나섰다.



이번 임대사업자분 특별분양은 1가구 2룸, 3룸, 5룸 묶음 판매로 실투자금 1억에 3채, 월 200만원대의 임대수익을 보장한다는 분양조건을 내세웠다. 분양금은 주변 분양 면적 기준 최대 15~20% 할인된 1억 1천 만원 대의 파격적인 분양이다.



분양 대행사 부동산닥터C&D 측은, “임대주택법이 개정됨에 따라 주거용 오피스텔도 주택에 적용하는 취득세, 양도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의 감면 및 면제 혜택을 받는다”며 “관악하우팰리스는 임대사업자를 위한 세제혜택과 각 실별 저렴한 실투자금액에 의해 조기 분양 마감이 예상되고 있다”고 밝혔다.



관악하우팰리스 오피스텔 분양의 경우, ‘8.18 전.월세 부동산 대책’에 의해 도시형생활주택 및 오피스텔을 1채만 구입해도 임대사업자로 등록이 가능하며 “기존 주택”을 보유한 후 1채 이상을 추가 구입해도 보유기간이 3년 이상이면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받는다. 또한, ,전용면적 60㎡이하는 취득세 면제, 40㎡이하는 재산세를 면제 받을 수 있다.



교통이 좋고 임대수요가 많은 지역의 오피스텔에 사람들이 대거 몰리는 현상은 쉽게 볼 수 있는 현상이다.



특히 관악하우팰리스는 서울대 숭실대, 중앙대 학생은 물론 벤처기업 연구원, 신혼부부, 1인가구 임대 수요가 풍부한 것은 물론, 지하철 2호선과 각종 대중버스 노선이 근접해 있고, 신림경전철, 강남순환 고속도로 계통예정 등으로 사통발달 교통 인프라를 자랑하고 있어 앞으로 투자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한 전세대 입주가 완료되어 있어 계약과 동시에 월세 및 즉시 수익이 발생하므로,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임대사업자들의 경우 더욱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홈페이지 : www.1882.co.kr / www.haupalace.com



미분양닷컴 : www.mebunyang.com



분양문의 : 1600-1882



분양대행사 : 부동산닥터C&D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전문대행사)



<본 자료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