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제3차「KB Hidden Star 500」선정기업 정기세미나를 개최하고 에스엘, 동양이엔피, 크루셀텍, 에스에프에이, 도루코 등 34개사를 선정했습니다.
'KB Hidden Star 500' 제도는 국민은행이 재무안정성과 기술력, 사업성이 우수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높은 우량 중소ㆍ중견기업을 발굴해 세계적인 수준의 중견기업, 대기업으로 육성시킬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은 "'KB Hidden Star 500' 선정기업 CEO분들이 대한 민국 최고의 강소 기업을 일구어낸 진정한 경영의 영웅이며 우리 경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선정기업의 듬직한 금융 파트너로서 세계시장에서의 도약에 기업과 끝까지 함께 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8월 이후 2개월간 1~2차 선정기업 72개사에 대한 서면 및 방문 설문조사를 통해 파악된 선정기업의 니즈를 반영하여 금리 및 수수료 우대, 전담 심사역을 통한 여신심사와 서류 간소화, 맞춤형 경영정보 제공, M&A 및 IPO 등 투자금융 우대 등의 서비스를 지난 10월부터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선정기업에 대한 지분투자를 위한 전용펀드 조성과 선정기업을 투자 대상으로 포함시킨 주식형펀드 판매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은 "이번 3차 선정으로 'KB Hidden Star 500' 기업이 총 106개사가 되었으며 2013년까지 500개사의 우량기업 발굴과 지원을 통해 국가경제성장, 기업 성장, 무역수지 개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함으로써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