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2012학년도 수능시험이 끝났습니다. 지친 수험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기업들의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는데요. 수험생들의 귀를 활짝 열게 할 정보를 김종성 기자가 모아봤습니다.
<기자> 수능 스트레스에서 이제 막 탈출한 수험생들의 관심은 어디로 향할까요?
가장 큰 관심은 외모. 공부하느라 바빴던 수험생들은 사회 진출을 앞두고 더 신경이 쓰입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13일까지 수험생 구매자에게 마스크 시트를 증정합니다.
<인터뷰> 김철 네이처리퍼블릭 이사
“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영화 한 편 보기가 부담스러웠던 수험생들에게 극장은 꼭 가고 싶은 장소.
롯데시네마는 수험생에게 천원을 할인해 주고,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추첨 이벤트로 120명에게 현금 100만원을 증정합니다.
최근 개봉한 영화 ‘커플즈’는 무대인사 때 수험생과 주연배우들이 ‘커플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탐앤탐스는 연말까지 자사의 커피아카데미 강의료를 50% 깎아주고 매장에서 바리스타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일본 지진과 태국 홍수까지 겹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업계도 수험생 유치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남수현 모두투어 홍보팀장
“저희는 11월 14일부터 예약하는 상품명 앞에 수험생 특전이라는 문구가 있는 기획상품들을 마련했습니다. 수험표를 제출하시는 분들에게..”
이 밖에도 패션과 의류, 외식 등 각 업체들이 할인혜택과 증정행사 등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습니다.
수험생도 즐겁고 업계도 즐거운 ‘수능특수’. 수험표는 필수입니다.
WOW-TV NEWS 김종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