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연결]네오위즈게임즈, 대형 온라인게임 오늘 공개

입력 2011-10-18 11:14
<앵커>네오위즈게임즈가 개발중인 대규모 게임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리니지 규모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네오위즈게임즈는 기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장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김호성 기자!!



<기자>네오위즈게임즈가 자체개발중인 다중역할수행게임 이른바 MMORPG를 비롯해 개발중인 게임 5개를 오늘 공개할 예정입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오늘 오전 자체개발중인 '블레스'를 언론과 증권사 관계자들에게 공개합니다.



자체 개발중인 '블레스'의 공개를 통해 대표 온라인게임사였음에도 게임업계에서 대작으로 불리는 MMORPG가 없었던 네오위즈게임즈는 앞으로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특히 이번 MMMORPG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와 경쟁할 수준의 게임으로 네오위즈게임즈는 기대합니다.



이번 네오위즈게임즈의 MMORPG를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인력들 역시 리니지2, 아이온, 테라 등 대형 MMORPG게임 개발자들로 구성됐습니다.



한편 게임업계와 증권사들은 네오위즈게임즈가 크로스파이어와 피파온라인 등의 기존 게임 매출 증가로 3분기 1천800억원 매출에 영업이익 32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각각 7%와 12% 늘어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의 해외 매출에 힘입은 실적호조와 함께 이번 대형 게임 공개로 앞으로 성장동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현장에서 WOW-TV NEWS 김호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