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탈모의 계절!
평소에 빠지는 머리카락은 약 100개 정도지만 가을에는 2배 이상 증가한다.
탈모인 경우 제일 먼저 시도하는 방법은 탈모 치료제나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
많고 많은 탈모 치료제와 케어 제품중에서도 요즘 새롭게 개발된 기능성 탈모 관리 제품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는데...
스트레스를 억제하고 혈관을 생성해 두피 내 영양 공급을 원활히 하는 스핑고신포스페이트와
기능이 같은 피토스핑고신포스페이트라는 신물질을 개발한 최명준 대표.
그는 지난해 12월 세계 최초로 탈모의 예방 및 치료 또는 육모형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받은 후,
피토스핑고신포스페이트를 주성분으로 한 두피모발개선제와 샴푸 등을 개발했다.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세계 최초의 탈모 치료 물질을 개발한 그는
탈모 치료 대중화를 위해 열심히 뛰고 있을 뿐만 아니라 피토스핑고신포스페이트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산업의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희토류 원소 중 하나인 원자번호 58번 세륨은 물질을 당기는 성질이 뛰어나고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세포의 지질과산화를 방지해 세포 활성을 촉진한다.
희토류를 고순도로 정제하는 새로운 원천기술과 세륨의 효능을 응용하여 기능성 탈모 관리 제품을 개발한 손영하 대표.
희토류를 이용한 고순도 정제기술은 세계 최초로 이용된 기술로 국내에서는 이미 원천 기술특허를 등록 받았다.
그리고 현재 미국, 일본, 중국, 유럽연합 등 30개국에 특허출원 중이다.
신 비법으로 탈모 관리 제품 업계에 새바람을 몰고 온
최명준 대표와 손영하 대표를 오늘 '아이디어 발전소'에서 만나본다.
방송 : 2011년 10월 12일 수요일 저녁 8시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