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가도 스티브 잡스 추모 분위기

입력 2011-10-06 15:49
애플사의 창업자이자 전 CEO였던 스티브 잡스의 5일 사망 소식이 전해진 뒤 시대를 앞서가는 창의적 천재였던 고인에 대한 추모 열기가 뜨겁다. 이런 가운데 서점가도 스티브 잡스 추모 기획전을 통해 추모에 동참했다.

예스24는 스티브 잡스 사망 소식이 전해진 6일 오전 추모 페이지를 열었다. 오픈 직후 임에도 불구 많은 네티즌들이 추모 메시지를 남기며 고인의 갑작스런 죽음에 애도를 표햇다.

추모 페이지 하단에는 관련 도서들을 한데 모아 고인의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다. 스티브 잡스는 창의와 혁신으로 많은 이들에게 창조적인 영감을 전한 인물이었던 만큼, 청소년 대상 도서와 외서를 포함해 그와 관련된 도서만 50여 종이 넘는다.

예스24는 잡스 관련 도서를 스티브 잡스란 누구인가,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유산으로 나눠 추천한다.

예스24는 스티브 잡스가 어떤 인물이었는지 궁금한 이들에게는 스티브 잡스 이야기와 iCon 스티브 잡스를 추천했다.



<사진:애플 홈페이지>

잡스의 인생역정을 통해 꿈의 설계 방식을 제시하는 짐 코리건의 스티브 잡스 이야기는 미래를 고민하는 젊은이들에게 좋은 지침이 되고, 제프리 영과 윌리엄 사이먼의 잡스 평전 iCon 스티브 잡스는 애플 내부의 문화와 잡스의 성향, 걸출한 인물들 간의 파워 플레이를 잘 보여준다는 게 예스24측의 설명.

이외에 프레젠테이션의 귀재였던 잡스의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서는 잡스 연구가 카민 갤로의 스티브 잡스 프리젠테이션의 비밀을 , 스티브 잡스 무한혁신의 비밀을 통해서는 잡스 만의 혁신 원칙을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의 박수호 대리는 "스티브 잡스는 창조와 혁신의 상징이었던 만큼, 다양한 각도에서 그를 탐구하고 조망한 도서들이 주목 받아왔다"며 "갑작스런 죽음에 대한 충격이 그의 자취를 더듬을 수 있는 관련 도서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스티브 잡스가 직접 집필한 그의 자서전은 오는 10월 말에서 11월 초순경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에 동시 발간될 예정이다.